Old school Easter eggs.

팀 매니지먼트의 이해 #1 - E스포츠 구조 분석

킬각이 보이면 스펠을 통해 진입하여 킬을 따거나 R로 진입하여 마무리 하면 되겠습니다. LCK는 14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2020 LCK 서머 분석데스크 진행자로 활동해 온 김민아가 프로그램을 위해 재정비의 시간을 갖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해 왔고, 고민 끝에 그 의사를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후 여러 유튜브 채널에서 활약을 통해 예능계 대세로 떠올랐지만 이번 성희롱 논란으로 활동에 큰 타격을 입었다. 이후 바람 영혼과 바론버프를 얻은 서라벌 게이밍. 서라벌 게이밍은 28일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0 LCK 서머 승강전 그리핀과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T1은 4월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개최한 LCK 2020 스프링 결승전에서 젠지 e스포츠와 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프링 결승전에서 보여주었던 SKT의 압도적인 모습이 MSI 그룹 스테이지 후반과 토너먼트 스테이지에서는 약간 금이 간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SKT가 약해졌다거나 LCK가 타 지역에게 따라잡혔다고 해석하기는 어렵다. 25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 2020 우리은행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에서 T1은 젠지 e스포츠를 3 대 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따라서 10위에 그친 그리핀은 챌린저스 코리아 1위로 승강전에 직행한 서라벌 게이밍과 운명의 한 판을 치르게 됐다.


이번 스프링 스플릿 정규 리그에서 9, 10위를 차지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그리핀’이 출전하며,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는 정규 리그 1위인 ‘서라벌 게이밍’과 함께 4월 23일 진행되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2라운드 승리팀이 참여해 총 2장의 LCK 진출권을 놓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28일부터 시작되는 LCK 승강전에서 스프링 시즌 9위를 차지, 상대팀 선택권이 있는 샌드박스는 챌린저스 코리아 2위를 달성한 팀 다이나믹스를 1차전 상대로 골랐다. 국내에서 161주 연속 피씨방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전설적인 게임이 있습니다. 공격력 비례한 비해라는 점 때문에 시너지 효과와 딜 아이템 효과를 극대화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김민아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부주의한 언행으로 보는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다"고 밝혔다. 그 와중에 상윤이 카메라에 잡혔을 때, 가운뎃손가락 승천하는 모습이 잡혀 중계진은 당황하고, 보는 사람은 웃음을 자아냈다. 가장 강력한 자는 운좋은 플레이어이고 그 다음에는 냉철한 플레이어다. 2세트가 되자 T1은 보다 강력한 모습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Chovy는 한국이 한동안 보지 못했던 놀랄만큼 강력한 라너이지만, 그의 여름 외곽 인식과 레 이닝 리드를 그리핀 성공으로 변환하는 능력은 이번 여름에 특히 부족합니다. 얼마 전 마틴 "레 클스"라르손이 카르마 연주를 거부했을 때가 있었다. 그래서 전 내가 1:1에서 짱인데, 왜 브론즈야? 알리스포츠는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기업이다. 아울러 LCK 리그 출범 이후 꾸준히 왕좌를 노리고 있는 전통의 강호 SK 텔레콤 T1의 경우 글로벌 e스포츠 기업 ‘T1’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결국 서라벌 게이밍은 24분경 ‘대지 드래곤의 영혼’을 획득하면서 승기를 완전히 굳혔고 이후 27분경 바론 한 타를 대승한 서라벌 게이밍은 그대로 2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이후 서라벌 게이밍은 35분 장로, 바론 버프를 모두 획득하고 무난하게 게임을 마무리 지었다. 경기 초중반에 아무 사고 없이 무난하게 성장한 미스포춘과 카시오페아는 22분경부터 색깔을 드러냈다. 롤대리 , 곽보성의 아지르는 경기 내내 아무런 힘을 쓰지 못하고 패배의 단초를 제공했으며, T1은 중요한 첫 세트를 가져갔다. 왜냐면 포킹챔프는 생존기 부재라는 약점이 확실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포지션인 미드로 가기에는 다소 불안정한 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4월 22일 LCK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T1이 3:1 승리를 거두고, 이어진 4월 25일 LCK 결승전 Gen.G vs T1의 경기에서도 T1이 3:0으로 압승을 거두면서 롤갤에서의 무의미하게 정신력만 소모한 갈드컵은 T1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여기서 더욱더 대단한점은 T1이 19번의 LCK경기중 9번이라는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사실상 LCK의 절반을 우승을 했다는것입니다. LCK는 2012년 아주부 롤챔스 스프링을 기점으로 시작을 했으며 그때부터 이번 LCK 2020 스프링 까지 총 19번의 대회를 치뤘다고 합니다. 일단 LCK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약자로 리그오브레전드를 대표하는 대회 입니다.


여기에 대대적인 선수 보강과 트란디미어 등 대중을 놀라게한 벤픽을 선보인 한화생명 e스포츠, 변칙적인 플레이와 최후의 순간까지 DRX에게 2세트 패배를 안기며, ‘인장 플레이’를 선보인 APK 아레나 등 LCK는 시즌 내내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흥행을 거뒀다. ‘롤’의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MSI를 포함해 ‘롤드컵’(롤 월드 챔피언십)과 ‘롤 올스타전’ 등 총 3종의 초대형 e스포츠 이벤트를 연다. LCK 스프링 우승 팀에게는 상금 1억 원(총상금 3억 원)과 함께 LCK 대표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오랜기간동안 페이커가 미드의 최강자라고 불려왔는데 사실상 프로게이머 세계에서 오랜 시간동안 1위의 자리를 지킨다는건 정말로 어려운일인데 이번에 페이커가 LCK 2020 스프링 우승을 보여주면서 굳건하게 최강 미드라이너라는 타이틀을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LCK 2020 스프링의 치열한 원딜싸움을 예상했던 룰러 VS 테디, 정상급 미드라이너들의 대결 구도인 Bdd vs 페이커 의 대결이 사실상 이번에 제일 관전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 경력이 전무한 신인 칸나를 탑라이너로 기용하고, 킹존 드래곤X(현 DRX)의 정글러 커즈를 영입한 T1은 지난해보다 전력이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부동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와 원거리딜러 테디를 중심으로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키며 당당히 시즌 2위를 달성했다. 1세트에서 그리핀의 ‘한판 뒤집기’에 패배한 서라벌 게이밍은 흔들리지 않고 이어진 2세트에서도 카카오의 올라프를 중심으로 스노볼을 굴렸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